설마 네이트온 관계자분들이 내 블로그를 들어온것은 아닐런지 ㅎㅎ ^^;; 조심스런 걱정을 하면서 어제오늘 부터 네이트온으로 만들어 놓은 자동 알람 문자가 오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설치 안한 네이트온을 다시 깔고(보통 jateon을 쓴다) 다시 문자발송부분을 까서 함수수정을 들어갔다.

jateon 최신버전에서 문자발송 부분이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큰걱정은 하지 않았으며, 자세히 확인을 해보니 문자를 보내기 위해서 브라우저를 열때 기존 버전은 GET방식으로 티켓값및 ID값을 넘겨 로그인 처리를 하였는데, 그부분이 수정된것같다.  최초 브라우저를 열때 POST 방식으로 티켓값및 ID를 넘겨 로그인 처리를 하게 수정된것이다.

기존 방식에서는 GET방식에서 티켓값만 알았다면 로그인처리가 됐으니 뭐 문제의 발생요지는 충분히 있었겠지만, POST 방식으로 바꿨다고 해서 크게 문제는 되지 않는다. 역시나 로그인 부분을 수정하고 뒷부분은 놔두고 해보니 잘된다. ^^;

그리고 인증하라는 메시지 문자는 71건보낼시 문자가 발송되게 했었는데, 확인을 해보니 70건 문자 발송시 인증을 하고나서 70번째 문자가 발송됨으로 그걸 피할려면 72건때 인증을 해놓으라는 문자를 보내야 했었던 것을 수정하였다.




위의 테스트를 통해 사용했을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실제 함수 호출시에는 문자발송이 안되어서 확인을 해보니 체크가 한번더 걸려있는것인지 네이트온 로그인이 된 상태여야만 문자발송이 되고, 네이트온 로그인이 안되어있다면 문자가 안보내진다. 아마도 발송페이지 로그인할때 네이트온로그인상태까지 체크가 되는것 같다 ㅡ.ㅡ; 이런이런. 우회할 방법을 여러가지로 찾아보았는데.. 방법이 없는것 같다. 그래도 일단 수정된 위의 소스로 네이트온 로그인이 된상태에선 문자가 발송되니 부분적으로라도 그렇게 쓸거라면 사용해도 상관은 없을것 같다.

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