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는 기본적으로 RGB 컬러를 사용한다. 8비트의 값을 3개를 가지고 있어서 각각의 값에 0~255 값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255 값을 가지고 있다면 그 색이 포함된 정도이다.

그런데 이 RGB의 값을 가지고 물체를 인식하는 데에는 상당한 문제가 있다. 조명과 같은 값이 포함되어 있을때는 상당히 오차가 크게 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물체를 인식하기 위해서는 HSV 값을 가지고 물체를 인식하는것이 오차 범위를 줄일 수 있다.

HSV값은 색상 채도 명도 값으로 색상 값은 0~360도의 색상 값을 가질수 있으며 채도 값은 그 값에 흰색의 포함 여부이다. 그리고 명도 값은 말그대로 명도 값이다. 그런데 물체를 인식할때 이 세가지 값을 다 쓰는것이 아니라, 색상 값과 채도 값을 가지고 찾아 낸다.

그래서 이 RGB값을 HSV값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이다. 중요한건 RGB값을 0~255값으로 주는 것이 아니라, 0~1의 값을 넣어야 하고 HSV값은 0~360, 그리고 나머지는 0~1의 값을 넣어야 한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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